인천시, 자원순환정책 대전환 시민과 적극 소통 나서

인천광역시는 시민과 소통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친환경 자원순환정책 추진을 위해‘자원순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라는 시민 참여형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자원순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는 그 동안 시에서 자원순환정책 대전환 관련 Q&A를 일괄 작성해 배포하던 기존 방식에서 탈피해 시민 입장에서 궁금한 사항을 접수해 전문성이 확보된 답변을 게시함으로써 인천시 친환경 자원순환정책에 대한 적극 소통을 추진하기 위한 시민 참여형 행사이다.

시민들은 7월 7일부터 8월 1일 25일간 인천시 자원순환정책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사항을 www.greenincheon.com 또는 www.그린인천.com에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으며 자원순환에 관심 있는 인천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시는 접수된 질문 중 내부 검토를 통해 10개의 질문을 선정하고, 선정된 질문은 전문가의 답변 영상을 제작해 게시하며, 선정되지 않은 질문에 대해서도 일괄 답변을 시 홈페이지에 게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홍수열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장(‘그건 쓰레기가 아니라고요’의 저자, 쓰레기 박사)과 함께 전문성 있고 명쾌한 답변 영상을 계획하고 있다.

금번 행사에 참여하신 시민들을 위해 친환경 제품 등 풍성한 경품도 마련돼 있다.

정낙식 시 자원순환과장은 “「자원순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통해 시민들의 궁금증도 해소하고 우리시 자원순환정책에 대해 시민과 적극 소통하는 기회가 됐으며 한다”고 말하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나우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