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동원샘물, 샘물 업계 최초 친환경 상품 ‘그린스타’ 인증 획득


동원F&B의 먹는샘물 브랜드 동원샘물이 샘물 업계 최초로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친환경 상품에 부여하는 ‘그린스타’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그린스타는 한국경영인증원이 전문 조사기관 한국리서치의 소비자 조사를 통해 △품질 △원료 △에너지 소비 △사용자 환경 등 다양한 요소에서 친환경성을 인정받은 상품 및 서비스를 발굴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동원F&B는 동원샘물의 페트병 경량화와 비닐 라벨 제거 등을 통해 폐기물 감축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 앞장선 점을 인정받아 그린스타 인증을 획득했다.

동원F&B는 5월 2년여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동원샘물 500mL와 2L 제품 페트병의 무게를 각각 15.7%, 8.4% 경량화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였다. 또한 뚜껑의 높이를 낮춰 더 가벼워진 ‘에코캡(eco-cap)’을 도입했으며, 라벨의 길이도 20% 이상 과감히 줄여 환경보호 효과를 높였다. 이를 통해 연간 약 1200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2021년과 2020년에는 각각 페트병 몸체에 비닐 라벨을 없앤 ‘동원샘물 라벨프리’와 아이스팩 대신 활용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얼린 샘물 보냉재 ‘동원샘물 프레쉬’를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4월 샘물 업계 최초로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챌린지 앱 ‘물로(mullo)’를 론칭하기도 했다. 물로(mullo)는 매일 2L 물 마시기, 달리기 등의 일상적 실천을 통해 숲 조성 사업 등 환경을 위한 기부금을 적립할 수 있는 참여형 앱이다. 이외에도 전국 동원샘물 대리점에 폐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유니폼을 배포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실행해왔다.

동원F&은 동원샘물이 제품 개발 단계부터 생산·유통·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친환경 요소를 도입한 제품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은 물론 더 많은 플라스틱 폐기물을 감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우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