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아바타: 물의 길’ 4DX 스크린 3D 포맷으로 몰입형 관람의 신세계 연다

‘아바타: 물의 길’ 개봉일에 몰입형 관람의 완전체 4DX Screen 3D 국내 첫 상영1월 4일부터 전국 8개 4DX Screen관에서 전 회차 확대 상영4DX·ScreenX·3D를 모두 즐길 수 있어 차별화된 관람 경험 선사

CGV가 4일부터 전국 8개 4DX 스크린(Screen)관에서 ‘아바타: 물의 길’을 4DX Screen 3D 포맷으로 전 회차 확대 상영한다고 밝혔다.

아바타: 물의 길은 2009년 3D 관람 열풍을 일으킨 영화 ‘아바타’의 후속편으로, 개봉 후 8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4DX, ScreenX, IMAX 등 특별관 좌석 판매율은 일반관 대비 2배 이상 높아 특별관 관람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CGV에서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관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4DX, ScreenX, 3D를 결합한 4DX Screen 3D 포맷도 상영한다.

CGV는 아바타: 물의 길 개봉일에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국내 처음으로 4DX Screen 3D 포맷을 특별 시사회에서 상영한 바 있다. 이날 관객들은 “나비족이 된 것 같았다”, “영화관에 가야 하는 이유를 알게 해준 몰입의 경험을 했다”는 등의 후기를 남기며 큰 호응을 보였다. 이에 따라 12월 21일부터 1월 1일까지는 전국 4DX Screen 상영관에서 4DX Screen 3D 포맷을 1~3회차씩 시범 상영했고 90% 가까운 객석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4일부터는 전국 4DX Screen관에서 전 회차 확대 상영할 예정이다.

4DX Screen관은 오감 체험 특별관인 4DX와 좌, 우, 정면을 활용한 다면 상영 시스템 ScreenX가 결합된 CGV만의 신개념 기술 특별관이다. CGV용산아이파크몰, 왕십리, 일산, 동수원, 광주터미널, 천안터미널, 센텀시티, 대구 등 총 8개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바타: 물의 길을 4DX Screen 3D로 관람하면 4DX, ScreenX, 3D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어 관객에게 더욱 다채롭고 생동감이 극대화된 몰입형 관람 경험을 제공한다.

주인공들의 활동 무대가 숲에서 바다로 옮겨지며 바다를 느낄 수 있는 물, 바람, 향기 등의 환경 효과가 4DX로 구현된다. 특히 물살의 흔들림이나 물속에서 유영하는 듯한 느낌 등 물에 대한 섬세한 표현이 부드러운 모션 효과와 진동, 환경 효과로 실감 나게 구현된다. 아크란을 비롯한 다양한 수중 생명체를 직접 타는 듯한 라이딩 모션은 놀이 기구를 탄 듯 즐거운 경험을 선사한다. 전투 장면에서는 각종 에어샷, 열풍 효과와 역동적인 모션 효과가 어우러지며 관객들은 마치 나비족이 되어 함께 전투하는 듯한 박진감 넘치는 체험형 관람을 할 수 있다.

ScreenX는 좌, 우, 정면 3면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영화의 배경을 확장했다. 약 57분간의 ScreenX 효과는 마치 아바타의 광활한 자연 속에 있는 듯한 깊은 몰입감을 준다. 여기에 입체 영상 기술인 3D 효과까지 더해져 마치 영화 속 주인공처럼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저작권자 ⓒ 나우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이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