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en, 신임 CEO 겸 사장 임명해 엔터프라이즈 AI 채택의 차세대 물결 가속


인공지능(AI) 라이프 사이클에 대한 고품질 데이터 분야에서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리더인 Appen Limited(호주증권거래소:APX)는 Armughan Ahmad를 최고 경영자(CEO) 겸 사장으로 공식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Armughan은 수십억달러 규모의 기술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강력한 글로벌 팀을 구축한 25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엔터프라이즈 AI 시장에서 채택을 가속할 계획이다.

Armughan은 “Appen의 새로운 CEO로 합류하게 돼 기쁘고, 고객이 새로운 고객 환경을 제공하는 매우 중요한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어 기대가 크다. Open AI의 ChatGPT 및 DALL.E와 같은 생성형 AI의 새로운 혁신으로 AI의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빠르게 성장하는 AI 업계 리더 Appen은 2021년 회계연도에 4억4000만달러가 넘는 수익을 창출하고, AI의 급변하는 요구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위치를 이미 선점하고 있으며, 윤리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AI를 제공할 특별한 기회가 있다고 믿는다. 우리는 AI 데이터 제공의 선두 업체로서 업계에서 우수성·무결성에 대한 표준을 확립해야 할 책임이 있다. 우리는 계속해서 AI의 경계를 넓히고 세상에 긍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Appen에 합류하기 전 Armughan은 산업 부문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디지털 변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인 KPMG에서 디지털 부문의 사장 겸 관리 파트너로 재직했으며, KPMG 이전에는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뉴욕증권거래소:DELL)의 부사장 겸 총지배인으로서 기업의 클라우드, HPC 및 솔루션 비즈니스를 이끌었다. 그는 제품, 엔지니어링, 판매, 마케팅, 서비스 및 제휴를 감독했으며 수십억달러의 수익을 실현했다. Armughan은 델의 EMC 데이터 스토리지 인수를 통합하고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VM웨어(VMWare), 레드햇(RedHat) 등 성공적인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을 설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Appen은 세계 최대 기술 기업과 전 세계 포천 500대 고객에게 AI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 최고의 리더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Google), 아마존(Amazon), 세일즈포스(Salesforce), 에어버스(Airbus), 블룸버그(Bloomberg), 핀터레스트(Pinterest), 홈디포(Home Depot), 지멘스(Siemens) 등의 주요 고객은 Appen을 사용해 AI 애플리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Appen은 25년 넘게 혁신적인 AI의 선두에 있었다. 해당 부문의 발전과 함께 고객에게 고품질 AI 교육 데이터를 제공하는 데 전념해 왔다. 또 고객이 검색 알고리즘, 자율 주행 및 음성 인터페이스 시스템과 같은 가장 진보된 AI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생성형 AI는 가장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해 AI 기반 작업자의 시대를 위한 길을 닦고 있다. 앞으로 직원들은 전략, 창의성 및 혁신에 집중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

Armughan은 “AI는 우리의 목적이 아니라 우리의 작업을 보강하기 위한 것이다. 이는 단지 도구일 뿐이다. 우리는 마법의 재료와도 같다. AI는 인간의 본질을 유지하고 재미와 일을 위한 환상적인 요소를 추가하는 한편, 인간과 기계의 협업을 가속하는 동시에 인간적 성취를 위한 새로운 시대의 부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준다. Appen은 자체 기술과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사용자를 활용해 AI의 차세대 성장을 포착할 중요한 기회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우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식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