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세계 80개국 청소년운동 4-H 참여학교 다음달 5일까지 모집


서울시농업기술센터는 농심함양과 자연·환경친화적 활동을 통한 미래세대의 육성을 지원하는 학교 4-H회원을 4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27개의 4-H회 800명의 회원을 육성할 계획이다.


4-H회는 지·덕·노·체의 이념을 생활화하며,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라는 금언을 가지고, 동아리 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창의적인 청소년을 육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4-H는 머리(Head:智), 마음(Heart:德), 손(Hands:勞), 건강(Health:體)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의 머릿글자(H)를 딴 것으로 1907년 미국에서 시작돼 현재 세계 80여 개국에서 전개되는 범세계적 청소년운동이다.


서울에서는 1952년에 시작됐으며, 작년에는 28개의 4-H회가 참여했다. 서울4-H회에 참여하게 되면 서울농업기술센터 주관 청소년 문화행사 및 경진대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텃밭교육, 생활원예교육과 농촌체험, 단체특기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서울 관내 초·중등학교 만 7세 이상~만 39세 이하의 학생 모둠(단체)이다. 가입을 희망하는 학교는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문서(공문)로 신청서를 발송하면 된다.


서울4-H회 가입을 비롯한 관련 자세한 문의는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인재육성팀으로 하면 된다.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팬데믹과 비대면교육 확대로 야외활동 기회가 부족했던 학생들에게 건강한 모임의 기회를 제공해 농업과 농촌을 넘어 환경, 기후변화 등 4-H 운동의 새로운 비전과 이념도 공유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우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이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