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부공원여가센터에서는 월드컵공원, 보라매공원, 여의도공원, 서서울호수공원 등 4개 공원에서 ‘몸·마음 건강 프로그램’ 8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공원 방문객들은 걷기, 근력 운동과 같은 신체적 건강은 물론 명상, 테라피 등을 활용한 정서적 안정을 챙길 수 있는
한강공원의 자연학습장이 아이들의 현장학습 공간으로 다시 찾아왔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자연학습장에서 ‘서울형 모아어린이집’ 원생을 대상으로 유아생태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강공원 자연학습장은 초화류 및 향토작물을 심어 도심 속 전원 풍경을 만날 수 있는 휴식
남해관광문화재단과 해남문화관광재단은 지난 4일 해남모아 플랫폼에서 지역 관광·문화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관광과 문화자원을 활용한 지역 브랜드 강화에 나서기로 하고 양 지역 관광문화 발전을 위한 관광문화 네트워크를 구
부산광역시(이하'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이하'공사')는 이달 5일 부산 영도 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해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6개국의 주요 해외 송출 여행사 13개 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에는 중국, 일본,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는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4월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과 함께 오는 4월 7일부터 23일까지 창경궁 내 통명전에서 전통한복의 가치를 확산하고 전
올해로 25회차를 맞이하는 서울시 대표 음악축제'서울드럼페스티벌'의 대표 프로그램인 드럼경연대회 ‘더 드러머(The Drummer)’가 자신의 드럼실력을 전 세계에 선보일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난 2017년 서울드럼페스티벌에서 처음으로 진행된 드럼경연대회 “더 드러
세종특별자치시 소정면 곡교천에 봄을 알리는 벚꽃이 만개하면서 소정면(면장 이규인)이 ‘제3회 곡교천 벚꽃 사진 공모전’을 개최하고 오는 16일까지 응모작을 접수한다. 숨은 명소인 소정면 곡교천은 벚꽃 개화시기가 상대적으로 늦어 다른 지역보다 더 오래 벚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콘텐츠의 유통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40억 원 규모의 ‘국내 OTT 라이브러리 강화 후반작업 지원사업’을 새롭게 추진한다. 이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전병극 문체부 제1차관은 4일 티빙(TVING), 웨이브(
서울시가 편리하고 안전한 자전거 이용을 위해 4월 4일부터 자전거 도로 지도 서비스를 선보인다. 시민 누구나 ‘스마트서울맵’에서 주요 자전거 도로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돼 친환경 이동수단인 자전거 이용 환경이 더 편리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지도
‘바다 위 특급호텔’ 크루즈 여행 체험단 모집이 시작된다. 해양수산부는 크루즈 여행을 일반 국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올해도 크루즈 체험단을 운영, 3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체험단은 모두 75팀(150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코
'말과 함께하는 이색 벚꽃축제'로 소문난 '한국마사회 야간 벚꽃축제'에 주말 양일간 10만여 명의 상춘객들이 찾아 봄나들이를 만끽했다. 관악산과 청계산자락 사이에 위치한 렛츠런파크 서울은 수도권 숨은 벚꽃 명소로 입소문을 타고 봄마다 시민들의 발걸음이 늘어났지만 지난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봄을 맞아 경복궁과 덕수궁에서 관람객들을 위한 특별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경복궁관리소(소장 원성규)는 집옥재 권역의 전각내부를 오는 4월 5일부터 10월 30일까지 독서 공간으로 조성하여 일반에 개방한다.
서울시는 세종문화회관 외벽의 ‘광화문광장 미디어파사드’를 ‘아뜰리에 광화’로 새로 단장하며 4월 기획전 '봄으로부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디어파사드(Media facade)는 건물 외벽에 LED조명, 프로젝터 등 이용해 시각적 효과를 내는 기술을 말한다.
앞다투어 꽃들이 피어나 봄을 즐기기 좋은 요즘, 봄꽃이 흐드러진 길을 걸으며 인생의 꽃길을 시작해보면 어떨까? 서울시가 봄꽃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 171선'을 소개했다. 서울시가 선정한 봄 꽃길 171선은 도심 내 크고 작은 공원부터 가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축하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설화수 나이트 앳 더 메트(Sulwhasoo Night at The Met)’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29일 뉴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