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피는 꽃' 이하늬, 깨발랄부터 멋짐까지 ‘극강 매력’ 조여화로 완벽 변신!


 ‘밤에 피는 꽃’의 배우 이하늬가 첫 방송을 앞두고 작품을 선택하게 된 이유와 매력에 대해 직접 밝혔다.


이하늬는 내년 1월 12일 첫 방송을 앞둔 MBC 새 금토드라마 ‘밤에 피는 꽃’(기획 남궁성우 / 연출 장태유, 최정인, 이창우 / 극본 이샘, 정명인 / 제작 베이스스토리, 필름그리다, 사람엔터테인먼트)에서 낮에는 수절과부로 지내다가 밤이 되면 담을 넘어 불우한 처지에 놓인 백성들을 돕는 의인 조여화로 분한다.


신랑의 얼굴도 보지 못하고 십오 년 째 수절과부로 살아가는 조여화는 온전히 ‘나’로 살아가고자 하는 정의감에 밤마다 복면을 쓴 채 세상과 맞서 싸워 나간다.


아슬아슬한 이중생활을 펼치는 그녀는 종 잡을 수 없는 돌발 행동으로 웃음 버튼을 자극하고, 복면을 쓰는 순간 180도 돌변하며 극강의 매력을 발산할 전망이다. 이하늬는 ‘믿보배’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이번에도 인생 연기를 펼칠 예정이라고 해 기대감이 크다.


첫 방송을 앞두고 이하늬는 “대본이 정말 재밌었다. 과부의 이중생활이라는 게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왔고 신선한 소재여서 이 작품을 선택하게 됐다”고 밝힌 뒤 “조여화 캐릭터는 입체적인 인물”이라고 자신의 캐릭터를 정의했다.


이하늬는 조여화 캐릭터를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로 ‘담장’을 꼽았다. 이유와 관련 이하늬는 “여화는 충분히 담장을 넘을 수 있지만 처음에는 감히 넘지 못한다. 그러다가 용기를 내서 한 번 넘게 된 후로 새로운 인생이 시작된다.


이처럼 사람들은 누구나 물리적인 담뿐만 아니라 안 될 거라 생각하며 감히 넘지 못하는 마음 속의 담이 있다. 용기를 내서 내 안의 담을 깨부수고 실제로 해내는 모습이 여화스럽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이하늬는 “나는 조여화라는 캐릭터가 21세기를 살아야 하는 신여성이 시대를 잘못 타고 나서 조선시대를 살아가는 느낌이 들었다. 그런 인물을 연기하면서 시대적인 한계를 극복하고자 하는 여성상을 생각했다.


또한 나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설명했다. 낮에는 조신한 과부로, 밤에는 복면을 쓰고 나쁜 사람들을 처단하며 짜릿한 쾌감을 맛보는 캐릭터가 주는 신선한 재미와 스펙터클함을 이하늬가 어떻게 표현했을지 그녀의 연기 변신이 기대되는 이유다.



더불어 이하늬는 “아닌 건 아니다 라고 말하는 점에서는 나와 많이 닮아 있다”면서 “이 작품에는 여화의 타협하지 못하는, 지나치지 못하는 마음들이 더욱 폭발적으로 담겨 있는 것 같다. 여화는 곱게 살아도 되는 사람이지만 참지 못하고 법이 보호하지 못하는 백성들을 위해 실제로 맞서 싸우는 역할이다. 어떻게 보면 나보다 좀 더 점진적이고 정의로운 캐릭터인 것 같다”고 캐릭터의 매력 포인트를 짚어냈다.


마지막으로 본방 사수에 대한 당부도 잊지 않았다. 이하늬는 “사극이지만 새로운 장르가 탄생했다고 생각한다. 독특한 사극이라는 생각이 들 만큼 보는 재미가 가득할 예정이니, 관심을 갖고 지켜봐 달라”고 꿀잼을 약속했다.


‘밤에 피는 꽃’은 밤이 되면 담을 넘는 십오 년 차 수절과부 '여화'와 사대문 안 모두가 탐내는 갓벽남 종사관 '수호'의 담 넘고 선 넘는 아슬아슬 코믹 액션 사극이다.


감각적인 연출로 정평이 나 있는 장태유 감독과 뛰어난 집필력을 지닌 이샘, 정명인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MBC 새 금토드라마 ‘밤에 피는 꽃’은 2024년 1월 12일 금요일 밤 9시 50분 첫 방송 된다.[사진 제공: MBC 새 금토드라마 '밤에 피는 꽃']

<저작권자 ⓒ 나우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이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