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매력 알릴 공식 체험관광 크리에이터 '2024 투어테이너' 모집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5월 20일부터 6월 7일(금)까지 서울 공식 체험관광 '원모어트립(One More Trip)'에서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함께 알릴 2024 투어테이너를 모집한다

투어테이너란 여행을 뜻하는 '투어리즘(Tourism)'와 '엔터테이너(Entertainer)'의 합성어로 원모어트립의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성장할 여행·체험 전문 크리에이터다.

이번 투어테이너는 총 3팀을 선발하며, 국내에 거주하는 한국의 문화와 서울의 체험관광에 관심이 많은 내외국인 중 영상 기획 및 제작 능력을 보유한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모집 및 선발이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본인 소유의 영상 SNS 채널(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틱톡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구독자나 팔로워가 1만 명 이상인 크리에이터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신청은 원모어트립 공식 누리집(https://www.onemoretrip.net)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최종 선발된 투어테이너는 지난해 선발된 6기 투어테이너 3팀과 함께 공식 투어테이너로 활동하게 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6월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투어테이너는 2년간 활동하며 원모어트립의 체험관광상품을 직접 홍보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며, 이를 통해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원모어트립에서 매년 선발하는 '2024 서울 체험관광 신규 회원사'의 홍보사진 촬영지원 및 상품기획서 작성 등 공식 체험 콘텐츠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상품화 과정에도 직접 참여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준 서울관광재단 관광서비스팀장은 "작년에 함께 활동한 투어테이너 3팀, 그리고 올해 선발된 투어테이너 3팀과 함께 기발하고 재밌는 콘텐츠를 다양하게 만들어나갈 계획"이라며,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서울의 진정한 매력과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서울의 다양한 체험관광 상품을 알리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나우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희준 기자 다른기사보기